내꿈을 펼쳐라

다리에 쥐가 자주 나는 이유 해결법 찾았다 본문

건강

다리에 쥐가 자주 나는 이유 해결법 찾았다

알콩달콩 살기 2019. 7. 1. 10:41



많은 사람들이 경험을 했을텐데요. 피곤한 하루를 보낸 후에 잠을 잘 자고 싶지만, 한밤중에 원치않게도 다리에 쥐가 자주 나는 이유 때문에 아파서 종종 잠을 깨는 경우가 있어요. 저 역시도 가끔 있는데요. 아침에 깨고 나면 개운하지 않은 몸 때문에 어제 왜 '다리에 쥐가 낫지' 하는 생각에 전날 무엇을 했는지 잠시 생각해 보기도 하지만, '특별히 무리 한것도 없는데 이런일이 발생이 되니 혹시 어디 아픈건 아닐까' 라는 생각도 하곤 합니다.






다리에 쥐가 자주 나는 이유에 대해서 여러분들도 궁금해 하실거 같은데요. 그래서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이번 시간에는 다리에 쥐가 자주 나는 가장 일반적인 이유와 잠이 방해받지 않도록 하는 몇 가지 요령이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랄께요.





1. 실내 온도가 너무 낮습니다.


침실 온도는 양날의 검과 같은데요. 실내 온도가 낮으면 수면에는 더 적합하지만, 이로 인해 다리에 쥐가 자주 나는 일들을 겪을수 있습니다. 창문을 약간 열어서 자는게 좋습니다. 물론 겨울이나 추운 날에는 안되겠죠. 그리고 다리가 이불 아래 따뜻하게 유지되도록 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사실, 실내 온도 때문에 다리 경련을 일으킬 수 있는 이유는 명확하게 나타나지는 않았지만, 일부에서는 근육과 혈관은 차가울 때 수축하여 마비를 유발하기 때문이라고 해요.





2. 운동 부족


규칙적인 운동은 건강에 매우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자주 운동하는 사람은 근육이 경련을 일으키기 쉽지않지만 운동을 자주 하지 않는사람은 경련이 일어나지 않도록 운동 전후 스트레칭을 하는 것을 잊지 마시길 바랄께요!






3. 수분 부족


몸이 탈수되면 다리에 쥐가 자주 날수다 있는데요. 그것은 신체의 가장 큰 근육이 대부분 다리에 집중되어 있기 때문에 영향을 받기 쉽습니다. 운동하는 동안 많이 땀을 흘리고 충분한 물을 마시는 것을 잊으면 근육이 진노할수 있으므로 땀이 많이 나면 전해질이 충분한 스포츠 음료를 준비해 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4. 하루 종일 서 있는 사람


하루 종일 서 있어야 하는 사람들은 다리가 지속적으로 압박감을 느끼고 잘 못 쉬기 때문에 특히 다리 경련에 취약합니다. 특히 일하기 위해 하이힐을 신고 해야하는 경우, 다리에 쥐가 자주 나는 이유로서 자주 쉬어주는 것이 좋으며 되도록 높은 구두는 피하는 것이 건강에 좋습니다.





다리에 쥐가 자주 날 경우 바나나를 먹어주면 좋다고 하는데요. 많은 선수들에게 잘 알려진 방법으로서 바나나를 먹으면 근육 발달을 돕고 운동 후에 신체를 편안하게 하는 많은 마그네슘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이 기술은 조금 이상하게 들릴지 모르지만 실제로 효과를 보았다고 하는데요. 침대 시트와 매트리스 사이에 '비누 조각'을 넣고 그 위에 다리를 올려보세요. 많은 사람들은 다리가 잠자는 동안 움치게 되는 것을 막는데 정말로 도움이 된다는 것을 인증했다고 하네요.





마지막으로 잠잘때 다리에 쥐가 자주 난다면 '따뜻한 물로 샤워'를 자주 하세요. 이는 운동 전 준비운동 역할을 하는 효과를 볼수 있다고 하는데요. 근육이 따뜻해지면 혈관이 확장되고 혈액과 산소가 쉽게 전달된다고 합니다. 



Comments